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스퀘어네트(주)(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MLP(Microsoft Learning Program) 학습 사이트(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사’는 언제든지 새로운 약관을 게시함으로써 사전 통보없이 본 서비스 조건을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변경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제2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등]

 

①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개정]

 

①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전 7일간 ‘회원’에게 공지되고 적용 일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된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0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 및 사이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30일 이상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

 

①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이메일, SNS(MS O365 계정)을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허락하지 않습니다.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6.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8. 본 약관 제12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9.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10.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이용계약의 해지·해제 등]

 

① 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를 원할 경우에는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 등을 위반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①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회사’에서 안내하는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 등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각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하거나 통지한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 내에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책임 및 권리는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하는 게시물의 신뢰성, 진실성, 정확성 등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으며 보증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호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사생활 침해, 명예 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가 보내는 공지메일을 수신해야 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 등을 침해하는 경우
 3.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5.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6.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7.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8.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등

 

제13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제1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6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서비스하는 상품에 대하여 회원 가입 시 기입한 전화번호로 전화권유판매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전화권유판매에 대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콘텐츠 저작권]

 

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Microsoft Professional Program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Microsoft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녹화ㆍ복제ㆍ개조 ㆍ편집ㆍ전시ㆍ전달ㆍ전송ㆍ무단배포ㆍ판매ㆍ방송ㆍ이차 저작물 제작ㆍ재라이센스 부여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7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정보통신망법 규정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하시는 분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을 안내 드리 오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원가입 시점에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회원가입 시 ‘전자메일주소(o365계정), 비밀번호, 성명, 소속(학교명), 학과(학년반), 전화번호, 구성원 식별을 위한 구분(학생과 교직원의 구분)’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서비스 이용 기록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수강한 강좌정보를 자동화된 방법으로 생성하여 이를 저장(수집)될 수 있으며, 수집된 정보는 개인정보와의 연계 여부 등에 따라 개인정보에 해당할 수 있고, 개인정보에 해당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③ 수집된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회원관리, 신규 서비스 개발·제공 및 향상 등 아래 목적으로만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1. 회원가입 의사의 확인, 이용자의 본인 확인, 이용자 식별,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등 회원 관리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2. 콘텐츠 등 기존 서비스 제공에 더하여, 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방문 및 이용 기록의 분석, 개인정보 및 관심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신규 서비스 요소의 발굴 및 기존 서비스 개선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3. 법령 및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약관 개정 등의 고지사항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처리 등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4. 서비스 이용 기록과 접속빈도 분석,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 분석 및 통계에 따른 맞춤 서비스 제공 등에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5. 보안, 프라이버시, 안전 측면에서 이용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 환경 구축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④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원 탈퇴 시 지체없이 파기하고 있습니다. 회원탈퇴, 서비스 종료와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제18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분쟁의 해결]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본 약관의 해석과 적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는 대한민국법이 적용됩니다

 

[부칙] 1.본 약관은 2021년 12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

2018-01-01 부로 시행